마비노기 위키

로그인하여 광고를 없애세요!

READ MORE

마비노기 위키

논플레이어 캐릭터(Non-Player Character, NPC)는 게임에서 사람이 직접 조작하지 않는 캐릭터를 말한다. 원래는 테이블 롤플레잉 게임에서 비롯된 용어로 컴퓨터 롤플레잉 게임에서도 사용되며, 종종 다른 장르의 컴퓨터·비디오 게임에서도 사용된다. NPC는 플레이어가 하지 않는 캐릭터를 맡음으로서 통해 세계의 존재감을 높여주는데, 단순히 구경꾼이나 상인일 수도 있고, 동료나 적일 수도 있다. 기본적으로는 몬스터동물을 포괄하는 개념이지만 마비노기 유저들에게 통용되는 뜻은 투아하 데 다난 등 자신의 스토리를 갖고 게임에 참여해 있는 인물 및 필드 등지에서 찾아볼 수 있는 공격할 수 없고 대화할 수 있는 고유한 캐릭터이다.

거래[]

이 부분의 본문은 상점입니다.

NPC에게 아이템을 사거나 팔 수 있다. NPC가 파는 아이템은 NPC에 따라 다르며, 주로 그 NPC의 직업과 관련되어 있다.

장비 수리[]

이 부분의 본문은 장비 수리입니다.

함께 보기[]

Crystal Clear action run.png
시스템에 관한 토막글
이 문서는 짧은 글을 담고 있지만 앞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